오늘은 작품 공개용 개인 사이트를 꾸려나가는 분들을 위해, 깔끔한 로고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. 영문 사이트라서 영어로 된 로고를 만들어야 하는 분한테 더 알맞은 곳이다.
내가 이 사이트를 알게 된 건, 무료로 로고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여기저기 찾아다닐 때였다. 작품용 사이트를 위해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곳을 찾아봤는데, 디자인이 그다지 깔끔하지 못한 곳이 많았다. 그러던 와중 이 사이트를 알게 됐는데, 로고 디자인이 정말 본받고 싶을 만큼 깔끔하고 많은 곳이었다.
여기서는 로고 내용을 적은 뒤 카테고리만 고르면 수많은 템플릿들을 볼 수 있는데, 그 수가 정말 많다. 페이지를 넘겨도 넘겨도 끝이 없을 정도다. 게다가 하나하나 목적을 생각해서 정말 잘 만들어진 로고들이다. 정말로 ‘수준급의’ 로고 디자인을 여기서 다 볼 수 있다.
위에 보이는 로고는 정말 얼마 안 되는 양일 뿐이다. 저런 페이지가 20쪽을 가볍게 넘긴다. 나도 만들면서 깜짝 놀랐다.
이렇게 로고를 만든 다음엔 투명 및 불투명 환경에서 잘 보이는지 확인해볼 수 있고, 확인 뒤 마음에 들었다면 저장할 수 있다. 이렇게 저장하면 앞서 말한 투명 및 불투명 상태의 로고 다섯 종류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, 원래 크기(저장할 수 있는 로고는 실제보다 조금 작다)를 바란다면 살 수도 있다.
참고로, 내가 만들었던 로고는 이러하다. 이건 어디까지나 내 생각이지만, 상용 로고와 대봐도 꽤 깔끔하다는 걸 알 수 있다.
단, 무료로 내려받은 로고 옆엔 오른쪽 옆을 보면 알겠지만 이 사이트 주소가 달라붙기에, 이걸 안 바란다면 사야 한다(사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데이터로 볼 때 고치면 될 거 같기도 하지만, 약관에 뭐라 나와있는지 내가 확인하지 못했다). 하지만 워낙 질이 좋은 로고이기에, 개인 사이트에서 쓰는 정도라면 이대로 써도 별 문제는 없다. 만약 이것보다 더 큰 로고가 필요하다면 돈을 주고 사도 괜찮을 만큼 잘 만들어진 디자인이 많다.
개인 사이트를 만들어 뭔가 작품을 발표하고 있는 분이라면, 로고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, 라 생각할 때도 많았을 것이다.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던 분들한테, 이 사이트는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. 이렇게 좋은 로고를 만드는 것만으로도 개인 사이트가 보다 보기 좋아지며, 그에 따라 만든이의 기분도 덩달아 좋아지기 때문이다.
물론 로고를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는 이 곳뿐만이 아니기에, 검색하면 더 많은 곳을 찾을 수 있다. 자기만의 로고를 만들고 싶은 분이 있다면 한 번 이 곳에 가보는 건 어떨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