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스트와 게임

마지막 업데이트: 19년 01월 31일

고스트에 미니게임이 붙기 시작한 건 꽤 오래된 일이다. 처음에는 미니게임이란 말처럼 가벼운 요소가 많았지만(물론 미궁탐험처럼 꽤 복잡한 요소를 구현한 고스트도 있었다), 지금 이 시점에서 되돌아보면 본격 RPG에 가까운(안) 미니게임, 심지어 ‘게임이 주된 요소이며 고스트는 덤’처럼 느껴지는 고스트도 생겨났다.

이러한 미니게임은 있다는 것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지만, 고스트(캐릭터)의 묘사를 맡고있다는 점, 교류요소를 두텁게 한다는 점에서도 한데 모아볼 가치가 있다. 고스트의 미니게임에 테이블게임이 특히 눈에 띄는 것도 어쩌면 그러한 까닭일지 모른다.

나 자신이 알아보기 쉽게 이러한 미니게임을 한데모아 정리하고 싶었던 고로, 트윗한 #고스트와_게임 태그를 모아 글로 다듬었다. 될 수 있는 대로 모두 정리하려 했지만, 미니게임이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거나 나한테 없는 고스트의 미니게임은 담지 못했다.

전부터 하려고 했지만 그러지 못하고 있다가, 이번에 한 번 이런 식으로 해보려 마음먹었다. 시간이 되는 대로 하나씩 집어넣을 생각.

각 고스트에 들어간 미니게임은 물론 다른 고스트 역시 가지고 있을 수 있다(기능이 조금씩 다르겠지만). 여기서 드는 건 어디까지나 예시라 생각해주시면 좋겠다.

이 글 말고도 참고로 하면 좋을 링크 : Ghost TOWN의 ミニゲーム  태그

이 글은 앞으로도 여러 번 업데이트할 생각이다.